2011년 10월 6일 목요일

[중앙대_GML] G-mail을 120% 활용하는 아이디어 - Gmail 실험실





안녕하세요^^ 구글 브레인 1기 GML팀입니다.

오늘은 따끈한 웹진을 가지고 왔어요.

저희 팀의 첫 웹진입니다.



구글 Gmail에 대한 내용입니다.





Gmail 120% 활용하는 아이디어
– Gmail 실험실(Gmail Labs) 개발 중 기능을 사용하자! –

Gmail 실험실은 아직 개발중인 기능을 위한 테스트 공간입니다!
지메일을 사용하는 사용자 모두가 새로운 기능의 테스터가 될 수 있다는 의미가 되겠네요!

이러한 실험실의 기능은 아직 상용되지 않는 부분이기에 안정성은 다소 떨어지지만, 다른 웹메일에서는 경험하기 어려운 유용한 기능을 먼저 사용해 볼 수 있다는데, 그 재미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험실 기능의 사용을 위해서는 환경설정à실험실을 클릭! 현재 공개되어있는 실험실 기능은 50가지가 조금 넘는데요, 각 기능과 우측 사용 선택 탭을 클릭하고 설정을 저장하는 것만으로 간편히 실험실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험실의 기능 중 재미난 기능들을 몇 가지만 살펴볼게요!

하나, Google 캘린더 가젯 추가
로그인 화면 좌측에 Google 캘린더를 표시하는 상자를 추가합니다. 오늘 또는 다가오는 가까운 일정에 대한 시간, 장소, 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그 김지영이 아니잖아! (Got Wrong Bob?)
실험실 기능 가운데 이미 많은 사용자들이 경험한 기능입니다. 이메일 주소를 급하게 입력하다 보면 친구김지영이 아닌 상사김지영에게 잘못 보낼 수 있겠죠? 이런 실수를 막기 위해 한번에 세 사람 이상에게 메일을 보내는 경우 가장 자주 메일을 보내는 사람의 그룹을 기준으로 어떤 김지영을 포함할 것인지 확인하는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 김지영을 잊지마! (Don’t Forget Bob!)
이메일 수신자를 선택하면 Gmail은 가장 자주 이메일을 주고받은 그룹을 기준으로 포함할 사람을 추가로 추천합니다.

, 보내기 취소
보내기 취소 기능이 활성화 되어있다면, 보내기 버튼을 누르고 5초 동안은 발송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수신하기 이전에는 발송취소가 되는 웹메일도 있지만, 같은 계정끼리만 가능하다던가 하는 제한사항들이 있죠. 주어진 시간은 단 5, 하지만 생각이 바뀌어 발송을 취소하기엔 충분한 시간일지도 모르죠.

이 밖에도 간단히 사용 탭에 체크만 해주면 남들보다 미리 지메일의 새로이 추가될 기능들을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아직은 상용되고 있지 않아 오류의 가능성이 있지만, 다양한 기능을 미리 그리고 직접 선택해볼 수 있다는 점은 Gmail만의 또 다른 매력이라고 할 수 있겠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