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8월 4일 목요일

두들 아이디어를 모집합니다! Google 첫 화면을 장식하는 주인공이 되어 보아요~

구글브레인 여러분! 안녕하세요 :) 구글 코리아 이혜진입니다. 

갑작스레 구글 브레인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필요하여 요렇게 쨘- 찾아뵈었어요!

Google 메인 페이지에 대문만한 Google 로고가 가끔씩 특정날에 이쁜모양으로 (혹은 괴팍한 로고로) 변한 걸 보신적이 있으실거에요!





위 사진들처럼 이렇게 변형된 Google로고를 특정날 게시 하는 것을Doodle이라고 불러요 :)

물론 성탄절이면 이쁜 크리스마스 장식의 Google로고가 전 세계 구글 메인 화면에 나타나게 되겠죠!

그렇지만, 가끔씩 한국에서 의미있는 날들을 기념하기 위해 한국만의 Doodle이 있기도 해요.
예를 들면, '현충일'에는 검은 리본을 곁들인 두들이 뜨기도 하고, '추석'에는 무르익은 곡식들과 보름달이 뜬 두들이 뜨기도 해요.

그래서, 이번 2011년 10~12월 사이의 "한국을 잘 나타내는 구글로고 Doodle" 아이디어를 받고자 해요!

지금 제가 쨘 생각나는 것은 "한글날 (10/9)" . 위의 사진들처럼 이렇게 한글날 Doodle 이 뜬 적이 있어요.

자, 여러분들 올 10월 11월 12월에는 어떤 Doodle을 띄우면 좋을까요?

대체적으로 "인물의 탄생일" 혹은 "무엇인가의 기념일" 인 경우가 많아요.

한국의 의미있는 인물의 탄생일, 문학가 예술가 발명가 누구든 좋아요!
기타 기념할 만한 날, 어떠한 것들도 좋아요! 
(물론 여러 아이디어들 가운데에서 구글의 정책과 맞는 아이디어만 채택이 되겠지만요)

반짝반짝 아이디어로 한국을 잘 나타내면서도 의미있고 재미있는 Doodle을 함께 만들어봐요!
아이디어가 있으신 브레인 여러분들은 8/5 까지 아래 댓글로 달아주세요 :)

감사합니다.
구글코리아 이혜진 드림

댓글 1개:

  1. 늦게나마 댓글 남겨봅니다..
    10월1일이 국군의 날이니깐 대한민국 육군을 상징하거나 통일을 상징하는 두들이 나왔으면 합니다~~!!

    답글삭제